분류

2016년 7월 19일 화요일

미핏 계정 생성부터 사용까지. [미밴드 펄스 (미밴드S1) A TO Z ]

지난주 미밴드를 받고 기분 좋음에 두서없이 대략적인 미밴드에 대한 내용을 몇자 적어보았다가. 

플레이 스토어에 미핏에 대한 사람들의 의견을 보고, 쉬운 미밴드 사용법을 만들기 위해서 한번 더 정리를 하고자 한다. 

보편적으로 보면 미밴드가 저렴하니까 앱하나쯤 유료로 사용하는것도 괜찮다고 생각할 법 한데, 제조사의 앱이 아닐경우 돈만먹고 먹통이 되느 경우가 있음으로 왠만하면 샤오미 전용 앱을 받기를 권장하는 바이다. 예전 기어핏때도 비삼성폰에 연동이 잘 안되는 관계로 기어핏 관련어플을 다운받아서 프리미엄 업그레이드 까지 해본 결과, 그냥 똥같은 어플을 돈을 주고 샀다는 느낌밖에 받지 못했기 때문에 내게는 일반적인 앱들에 대한 불신이 가득한 편이다. 

일단 계정 생성부분이다. 이부분은 미밴드나 샤오미 제품이 오기 전에 등록할 수 있음으로, 주문한날 미리 등록을 해도 된다. 


상단 링크를 타고 들어가면 샤오미의 정식 홈페이지가 나오는데 해당 페이지에서 가입을 해야 미밴드와 연동되는 미핏을 정상적으로 사용할 수 있다. 

1. 가입절차 
위의 링크를 클릭해서 샤오미 글로벌 페이지에 들어간다. 글로벌 페이지에 보면 우측 상단에 조그맣게 sign in 이 있는데 이부분을 클릭하면 로그인 페이지로 연결된다. 잘 모르겠는 경우 아래 그림을 확대해서 보면 된다. 


바로 위의 스크린샷인데 하단에 왼쪽에 보면 새로운 샤오미 게정을 만들 수 있게 계정생성 버튼이 있으니 이것을 클릭하자. 
계정 생성을 클릭한 경우 처음에 email-address 인증을 통해 샤오미 계정을 생성할 수 있게 되어있지만, 현재 작동하지 않고있다. 
(이메일 주소를 까먹거나 해서 계정을 재생성 한다거나, 우회생성 하는 방법이 될 수 있어서 차단한 것 같다는 생각이 든다. ) 

그래서 다른 인증방법인 휴대폰 번호를 이용해서 생성하는 방법을 설명하겠다. 
 

Create using a phone number 버튼을 클릭할경우 계정 인증방식이 전화번호로 변경할 수 있다. 
상단에서 보이는 것 과 같이 휴대폰 번호, 그리고 생일 생월 생년을 입력하고 하단의 계정 생성 버튼을 누르면, 이제 다음 차레인 인증 페이지로 넘어가면서 문자메시지가 발송된다.
 















이제 문자메시지로 받은 인증코드를 입력하고 next를 누르면 비밀번호 입력창으로 이동 된다. 

 


비밀번호는 8자리 영문과 숫자를 혼합하여 만들고 전송버튼을 누르면 간단하게 계정이 생성된다.

자 이제 계정생성은 끝났고. 다음 문제가 남았다.

2. 어플리케이션 (미핏) 설치

현재 미핏이 앱스토어에서 2.0.0 버젼이 다운로드가 되는데 이부분에선 실시간 심박 모니터링 기능이 빠져있어 미밴드s1의 기능을 최대한 활용할 수없다. 따라서 앱스토어에 이런저런 개인들이 올린 앱들이 있는데, 대체적으로 해당앱의 리뷰를 보면 돈만먹는 먹튀가 많으니 주의하자. 

아래 링크를 클릭하면 중국어 버젼의 미밴드 2.0.1을 받을 수 있는데 해당버젼에서는 미밴드의 트래킹 기능을 사용할 수 있지만, 구글핏과 연동이 되지 않는다. 페이스북, 트위터 같은 앱에는 연동이 되니 구글핏을 궂이 선호하지 않는다면, 기능을 제대로 활용할 수 있는 아래 링크의 자료를 추천한다. 참고로 샤오미의 정식 사이트이니, 다른 앱들을 받는것보다 보안이 더 나을거라고 생각된다. 

휴대폰에서 상단 링크를 클릭하경우 로그인을 했으면 바로 다운르도 페이지로 넘어가고, 그렇지 않을경우 로그인을 하면 다운로드 페이지로 넘어가니. 일단 로그인이 나온다면 전화번호와, 좀전에 생성한 비밀번호를 통해 로그인을 하면 된다. 해당 파일은 앱의 설치 파일이기 때문에 휴대폰에서 받는것을 추천한다. 

2016.1.25 MI FIT 2.2.12 버전이 글로벌 버젼으로 공개된것을 확인함. 
따라서 MI-FIT 중국 버젼이 아닌 공식 버젼에서도 운동 체크기능을 사용할 수 있게 변경되었습니다.
절차는 동일하므로 받는 위치만 변경 되었고, 이제 알수없는 앱에 대한 사용 허가를 하지 않아도 되게 변경되었음을 알려드립니다.
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com.xiaomi.hm.health&hl=ko 


파일이 다운로드가 다 된 경우 안드로이드 내장메모리 폴더중 download폴더에 저장되게 되는데 이때 한가지 유의할점은, 플레이 스토어를 통해 받은 버젼이 아니기때문에 보안 지정을 잠시 해제 해둬야 한다. 

  안드로이드의 '설정 > 보안 >' 으로 이동할경우 알 수 없는 소스 에 대한 설치여부를 허용해주자.  



해당 설정을 진행한 이후 apk 파일을 설치할 수 있는데 
파일의 위치는 아까 말했듯 download 폴더를 들어가서 Mi_Fit_2.0.1.apk 파일을 실행 시켜주면 된다. 

   혹시 플레이 스토어에서 미핏 2.0.0 버젼을 받았을경우 설치가 되지 않음으로, 해다 앱은 삭제하고 실행해주자. 

아래 경로의 미핏 설치파일을 실행 하면 설치 화면으로 넘어가는데 별도의 설정이 없음으로 그냥 넘어가면 된다. 

 


이제 열기를 눌러서 미핏을 실행, 개인정보 활용방안을 동의 할경우 로그인 페이지가 나온다.




좀전에 생성한 계정을 통해 미핏에 로그인을 해보자. 

로그인 버튼을 누르자마자, 업데이트가 있다고 뜬다. 그리고 해당 업데이트는 당연히 받아야 한다. 우리가 좀전에 받은 파일은 중국어버젼의 설치파일이고, 업데이트 를 눌러 받을경우 한글이 지원되는 미핏2.1.1 버젼을 받을 수 있기 때문이다. 


업데이트를 클릭할경우 미핏의 한글버젼이 다운로드 되는데 이때 경로는 download가 아닌 
mi_file 란 폴더에 저장되니 엉뚱한곳에서 찾지말고 mi_file 폴더를 찾아 들어가라. 



아.. 방금 앱을 설치했는데 또받으라니, 귀찮다. 하지만 한글버젼이다. apk에도 버젓이 Mi 피트.apk라고 한글이 적혀있지 않은가? 
지난달에 샤오미가 미핏 한글버젼에 오류가 있는 상황에서 무려 4주나 업데이트 한번 안해주고 방치한것에 비하면 감동적인 서비스다. 

이제 이버젼을 설치하면 아까 로그인은 했으니, 또 로그인 할필요는 없는 것 같다. 

설치된 앱을 실행하면 아래 화면이 나온다. 


이제 드디어 미밴드를 연결할 수 있다. 

3. 미밴드와 미핏의 연결  
  위에 있는 화면에서 프로필을 누르면 내 기기 밑에 기기추가 라는 항목이 보일것이다. 해당 항목을 누른후, 
미밴드를 선택하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온다. 밴드 검색중이 나온다
 



위와 같은 그림이 나왔을 경우, 미밴드와 휴대폰을 가까이 댄 후 미밴드의 은색 부분을 10초간 누르고 있는다. 
딱히 디스플레이가 없는 제품이라, 연결하는데 처음할경우 애로사항이 있다. 은색으로 된 부분은 아무 부분이나 잡아도 된다. 
연결이 잘 안될경우 10초간 눌렀다가 잠시 뗐다가 10초간 눌렀다가 떼었다가를 반복하다보면 연결이 되니, 
5초 붙들고 '내 미밴드 불량인가?'라는 생각을 하지 말고, 차분하게 10초간 기다리길 권장한다. 

미밴드가 연결될 경우 밴드를 탭하십시오라고 화면이 이렇게 변경이 된다. 


그럼 밴드의 은색 부분을 다시 한번 클릭해주면 연결이 완료된다. 
연결이 성공될 경우 베터리 잔량과, 기본기능 몇가지가 보이는 화면으로 바로 연결이 되며, 수면도우미는 나름 추천하는 항목이니 설정해서 써보길 권장한다. 굉장히 정확도가 높은 편이며, 수면의 양과 질에 대한 측정을 자동으로 해주니 매우 고마운 기능이다. 

그 외에도 피트니스 앱 답게, 만보계, 운동량, 수면의 질등을 일, 주, 월 단위로 통계그래프를 만들어서 보여주며, 페북, 트위터등의 SNS기능까지 골고루 잘 갖춰 놓았다. 

또한 위 스크린샷에서 보면 충전한지 6일이 지났는데 아직도 베터리가 76% 3개월간 사용해본 결과 30일은 무난하게 버틴다. 충전에 대해서 압박감이나, 신경쓰지 않았다가 어느날 보더라도 여전히 베터리가 30%이상이다; 샤오미는 스팩을 명확하게 지킨다. 활동을 하면서 심박을 기록하던 , 무슨짓을 하던 30일을 지키는걸 보고 감탄을 금치 못했다.

써봤던 피트니스 하드웨어는 기어핏과 미밴드 펄스 두가지인데 너무 많이 차이가 난다. 기어핏은 3-5일이라고 해놓고 2일밖에 사용하지 못하지만, 미밴드는 30일 사용이라고 되어있는데 이틀을 더 사용하고도 5%가 남아있다. 중간에 운동체크도 활용한것을 감안하면 실로 대단하다. 이젠 왠만한건 중국제가 한국제보다 좋다고 느껴진다. 


미밴드2와 연관된 다른글
미핏 계정 생성부터 사용까지. [미밴드 펄스 (미밴드S1) A TO Z ]
미밴드2 리뷰 1차
미밴드& 미핏 리뷰2차 미밴드2 1년 사용기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