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류

2016년 10월 29일 토요일

SONY DSLT A58 리뷰 1부 -개봉기 -

일단 소니 A58을 구매하게 된 계기를 말하자면, 여자친구가 코스프레를 좋아하고, 종종 촬영회에 출타하지만, 카메라가 없기에 늘 카메라를 렌탈하게 되었는덴, 그러다보니 사진의 품질이 일정하지 않고, 카메라의 세팅에 대한 시간도 들게 되고, 또한 잘못된 세팅으로 원하는 마큼 좋은 결과를 얻지 못할 경우도 자주 발생하게 된다.

이런 점을 개선하고자 평소에 그다지 관심도 없던 디카를 사게 되었으니, 당연 비싼것은 살 생각 자체가 없고, 어느정도 신형이면서 성능이 보장되느 것을 원하게 되었다. 그중 갖고싶던 것은 역시나 미러리스 제품군이었는데, 가격을 60만원 이하로 정해놓고 보니 미러리스중 2400만 화소를 지원하고, 적절한 뷰파인더를 가진 제품을 사기에는 다소 무리가 있었으며, 번들랜즈에 대한 불만족으로 대안을 찾을 경우 가격대가 다소 높게 형성되어있어 책정가보다 높게 형성이 되었다. 다른 제품군에선 15만원 선에서 구매할 수 있는 50mm 1.8렌즈가 30만원 대에 형성 되어있으니, 혹여 여차저차 렌즈를 바꾸고자 할경우 과도한 지출을 유발하게 된다. 

50mm 1.8을 기준으로 비교할경우 동일한 소니제품임에도 A마운트는 15만원 이하, E마운트는 30만원 이상가격대에 자리매김 하고 있다. 아직은 다양한 렌즈를 구비하기엔 소니의 풀프레임이나 미러리스는 비싸다. 그래도 소니의 미러리스는 초점 개수를 비롯한 여러면에서 압도적인 성능을 발휘하고 있음으로, 나중에라도 꼭 사고싶다. 

일단 A58을 선택한 이유는 렌즈를 포함한 가격이 50만원이 채 안되는 관계로 저렴하다, (현재 새상품과 중고상품이 비슷한 가격에 팔리고있다.) 뭐 여러 리뷰에서 마이너버젼이네 어쩌네 하는 이야기들이 많았지만, 비교리뷰들을 살펴본 결과, 동일 가격대 어느 제품과 견주어도 나쁜 구석이 하나 없다. 


이런 비교자료는 구글에서 A5100(상품명1) VS A58(상품명2) 이런식으로 검색을 하면 서양분들이 많이들 비교자료를 만들어놔서, 어떤 상품을 가져다 놓아도 다 비교가 되서 나온다. 서양인들은 참 스마트하게 살고 있다. 후보 제품군에 올랐던 신품,중고가 50만원 이상 70만원 이하의 모든 제품과 비교를 해보았고(약 16개) 그 결과, 2400만화소를 포기하고 2010만 화소인 이녀석을 선택하게 되었다. (사실 니콘 5500이 가격도 저렴하며 스위블 기능도 있고 WIFI도 있고 더 좋아 보이는데도... 양인들의 평가는 A58이 좋다 )

A58은 현재 티몬에서 엄청나게 저렴한 가격으로 판매하고 있는데 추가베터리와, 64G 메모리를 포함하더라도 52만원이라는 착한 가격에 팔고있기에 바로 주문했다. 



일단 배송은 박스에 찍힌 흔적 하나없이 깔끔하게 잘 되었고, 받고나서야 선택을 잘못한것을 깨달았다. 추가베터리가 딸려오는 녀석으로 주문을 했어야 했는데, 추가베터리 없이, 본품과 크리닝세트를 주문해버린것이다. 무료 반품이지만, 당장 주말에 써야 하므로 그냥 쓰기로 했다. 






주황색 박스 내부는 상당히 깔끔하게 잘 정돈되어있었고, 구성품으로는 카메라, 베터리, 렌즈, 충전기 로 구성되어있다. 받은 기쁨을 뒤로 하고 이런저런 테스트를 거치는데 사진을 찍은 이미지가 생각보다 무언가 좀 떨어지는 것 같은 느낌을 받았다. 개인적으로 좀 예민한 구석이 없지않아 있기 때문에, 이 부분이 무엇인지 열심히 검색 해본 결과 한가지 사실에 도달했다.

http://www.popco.net/zboard/view.php?id=dica_review&no=870

팝코넷이라는 카메라 리뷰 전문 사이트를 검색해보니 100D와 A58 그리고 니콘 5200D을 가지고 여러 비교를 해놓은 것이 눈에 띄었다. 그중 떨어지는 부분은 선예도 라는 부분인데, (300배나 600배율 확대를 해놓고 보면, 선이 또렷하지 못하다는게 눈에 확 들어왔다. ) 이부분은 개인적으로 생각하기에 '전자제품은 소니, 삼성' 이라는 고정관념을 쉽게 버릴 수 없었다. 그래서 환불을 하는 대신 렌즈를 하나 구입하기로 했다.

그 결과는 다음편에 공개하겠다.

SONY DSLT A58 리뷰 2부 -렌즈를 교체 하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